자연과 사람을 위해 해야 할 작은 일

한 사람 한 사람,
한 기업 한 사회가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이 있습니다.
종이는 그 자체로 문명과 문화이기도 하며 도구이기도 합니다.
종이는 인류문명을 바꾸었고 새로운 문명과 문화를 탄생시켰습니다.
그러나 종이는 지구 숲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므로
숲을 훼손해 온 것도 사실입니다.

숲은 지구의 허파입니다.
지구가 숨을 쉬려면 허파가 건강해야 합니다.
21세기의 화두가 녹색주의인 만큼 자연을 훼손하거나
공해를 일으키는 사업, 제품들이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환경에서 두성종이는 친환경 종이들로써
녹색지향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두성종이는 문화와 문명을 담고 가꾸어 온 종이를
누구보다 앞장서서 자연과 생태를 그르치지 않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종이를 거듭나게 함으로써
지구 환경보호와 자원보존이라는 녹색주의 물결에 적극 동참해 오고 있습니다.

숲이 사람에게, 사람이 다시 숲에게

두성종이는 건강한 지구를 위해 삼림보호와 보존에 힘쓰고 있습니다.
숲을 더-크게 종이의 생산과정에서 벌채된 숲을 복원하기 위해, 다시 심고 가꾸는 등
숲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자연을 숨쉬게 하고 있습니다. 종이를 더-쓸모있게 사용이 끝난 폐지를 다시 종이의 원료로 사용, 새로운 종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더-유용하게 펄프화 공정에서 나오는 흑액을 연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삼림인증종이

나무를 심다 숲을 키우다! 삼림인증종이

FSC™(국제 산림 관리 협회)와
PEFC™(국제 산림 인정평가 프로그램)가 인증한
친환경 종이 공급 업체 두성종이

삼림(森林)인증제도란, 숲이 올바르게 관리되고 있는지,
숲에 일하는 사람들의 생활은 어떠한지 등을
세계적인 기준으로 심사하는 제도입니다.

삼림인증지란, 이렇게 관리된 삼림으로부터 나온
증명된 목재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종이입니다.

삼림인증의 구조 삼림관리인증[FM인증]
삼림을 대상으로 한 인증제도로,
환경과 사회의 이익을 창출하고
지속적으로 관리되는지를 평가·인증 합니다.

가공·유통 과정의 관리인증 [CoC인증] 제조·가공·유통에서의 인증제도로,
이들 모든 공정에 의한 비인증재와 혼재되지 않고
적절히 관리되는지를 평가·인증합니다.

인증마크의 사용 인증마크를 제품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제품의 제조 및 유통에 관련된 모든 업체가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최종 사용자에게 납품되기 전, 제조·유통과 관련된 업체 중
한 업체라도 인증을 취득하지 않은 회사가 있다면 인증마크를 붙일 수 없습니다.

친환경 종이

환경을 위해 당연히 해야할 일!

두성종이는
대표적인 삼림자원 보존을 위한 글로벌 인증기구인
FSC™와 PEFC™의 CoC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같은 인증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불법 벌목된 목재를 사용한 제품을 피하고
지속적으로 조림 활동을 지원하는 방법입니다.

FSC 인증서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는 NGO인 삼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삼림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1993년 만든 삼림경영인증 시스템입니다.이는 건전한 숲 관리를 장려하고,불량한 관리로 인해 발생되는 여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전 세계 숲의 책임 있는 경영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FSC 인증서

PEFC™ Programme for the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

PEFC™는 1999년 파리에서 발족된 국제삼림인증협약
프로그램으로 지속 가능한 삼림관리 촉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35개의 독립된 삼림인증제도로 구성된
PEFC™ 평의회에서 운영하며 각국에서 개별적으로 제정된
삼림인증제도를 평가하고 상호 인증합니다.

ECO MARKS

에코마크

에콜로지 페이퍼를 선택하는 기준

두성종이는
전세계가 인정한 에코마크 인증종이 공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FSC™협회 / FSC™마크 국제 비정부 단체인 FSC™의 인증마크로
인증된 삼림으로부터 산출된 목재 칩으로
만들어진 용지임을 표시합니다.
로고마크의 사용에는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한국 / 친환경상품마크 1992년부터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여
행하는 제도로, 동일 용도의 제품 중 생산 및 소비과정에서
염을 상대적으로 적게 일으키거나 자원을 절약할 수 있는
품에 대한 정확한 환경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업으로 하여금 소비자의 선호에 부응하여 친환경 제품을 개발,
생산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입니다.